Home > 영어 > 시험정보

시험정보

이미지명 이미지명

영어 시험 정보

  • 관리자
  • 2021-09-01 09:00:00

1.토익(TOEIC)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TOEIC은 1979년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 의해 개발된 이래 전세계 150개 국가 14,000여개의 기관에서 승진 또는 해외파견 인원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2.토플(TOEFL)

TOEFL 시험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이 대학 수업에서 읽고, 쓰고, 말할 때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영어권 대학이나 프로그램에서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TOEFL성적이 필요합니다.

*토플시험 구성, 시간

TOEFL시험은 네 영역의 영어능력을 평가하며, 약 4시간이 소요됩니다.

 

 

 

3.텝스(TEPS)

TEPS(Test of English Proficiency developed by Seoul National University)는 30여년의 정부어학능력 평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실전영어능력평가입니다.

 

*IRT(Item Response Theory)에 의하여 최고점이 990점, 최저점이 10점으로 조정됨.

 

5. 오픽(OPIc)

OPIc은 면대면 인터뷰인 OPI를 최대한 인터뷰와 가깝게 만든 iBT기반의 응시자 친화형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니라 실제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가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국내에서는 2007년 시작되어 현재 약 1,600여 개 기업 및 기관에서 OPIc을 채용과 인사고과 등에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6. 테솔(TESOL)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을(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즉, 영어교사 양성과정입니다. 테솔은 해외에서 진행하거나, 국내 기관에서 이수하여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