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국어 > 시험정보

시험정보

이미지명 이미지명

중국어시험정보

  • 관리자
  • 2021-09-01 09:00:00

1. 신 중국어능력검정시험(HSK)


중국어 학습자에게 더 적합한 한어수평고시(HSK)를 만들기 위해 중국국가대외중국어지도사무국에서는 대외중국어교육학, 언어학, 심리학, 교육층량학 등 관련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 실제 중국어 교육상황을 충분히 조사하고, 이해한 상태에서 기존 HSK의 장점을 흡수하고, 최근 몇 년간 실시한 국제언어테스트 연구의 최신 결과를 반영하여 신 한어수평고시(HSK)를 내놓았습니다. 신 HSK는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으로, 중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응시자를 대상으로 생활, 학습 및 비지니스 방면에서 중국어를 운용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신 HSK는 필기시험과 말하기시험인 2부분으로 나뉘고, 필기시험과 말하기시험은 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HSK1급부터 HSK6급까지 있으며 말하기 시험은 HSK초급, 중급, 고급의 세 단계로 되어있습니다. 말하기 시험은 녹음방식을 채택합니다. 

 

 

2. TSC


TSC(Test of Spoken Chinese)는 국내 최초의 CBT방식의 중국어 Speaking Test로, 중국어 학습자의 말하기 능력을 직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실용적인 시험입니다. TSC는 직접적인 인터뷰 형식을 도입하여 응시자의 중국어 말하기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또한 TSC는 전문적인 어학평가 교육을 이수한 원어민들이 객관적인 기준에 근거하여 개발 및 채점을 하는 중국어 말하기 능력 평가 시험입니다. 

 

 

3. HSK Speaking Test(HSKK)


HSKK는 중국어 회화전문시험으로 HSK와 같은 공인인증시험입니다. 시험단계로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듣고 따라하기', '그림보고 설명하기', '질문에 대답하기'로 나누어 출제됩니다. HSK와 달리 시험 시간이 30분이 안되며 문제수는 난이도에 따라 줄어들고 문제당 배분시간은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HSKK는 회화시험이기 때문에 녹음용 테이프가 들어가는 녹음기를 필수 지참해야만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4. 신 초,중학생 중국어 시험(YCT)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초, 중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을 장려하고, 중국어 능력을 기르고 향상시키기 위하여 2004년 이래 중국 국가 대외중국어지도사무소는 대외 중국어 교육, 언어학, 심리학과 교육측량학 등 분야의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해외 초, 중등학교의 실제 중국어 교육 상황을 충분히 조사하고 참고하여 신 초, 중학생 중국어 시험(YCT)을 개발했습니다. 신YCT는 일종의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으로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일상생활과 학습활동에서 중국어를 운용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신YCT는 필기시험과 말하기 시험인 2부분으로 나누어지며 필기시험과 말하기 시험은 서로 독립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YCT1급에서 YCT4급까지 있으며, 말하기 시험은 YCT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5. 비지니스 중국어 시험(BCT)


비지니스 중국어 시험은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비지니스 업무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중국어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표준화 시험으로, 베이징 대학이 중국국가대외중국어지도사무국의 위탁을 받아 연구하고 개발한 시험입니다. 영문 명칭은 Business Chinese Test이며 약자로 BCT라 합니다. 비지니스 중국어시험은 응시생이 비지니스와 관련된 광범위한 직장, 일상생활, 사회 교류 활동 중 필요한 중국어 구사 능력을 평가합니다. 비지니스중국어시험의 중요한 특징은 실용성과 교제성입니다. 비지니스중국어시험은 BCT듣기,읽기와 BCT말하기,쓰기의 서로 독립된 두 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응시생은 두 시험 중 하나만 선택하여 응시 할 수도 있습니다. BCT시험은 응시제한 연령, 학력제한 및 중국어 학습 시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중국국가대외중국어지도사무국은 비지니스중국어시험에 대한 전권을 행사하며 <비지니스중국어시험증서>를 발급합니다. 비지니스중국어시험은 매년 정기적으로 중국대륙과 해외에서 실시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